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EDSC, Every Day "Should" Carry
    디지털 삶 2023. 2. 14. 10:02
    from Freepik

    1. 가방: 수납 물건의 종류, 양, 원하는 유형 고려해서 선택, 백팩, 슬링, 카메라 백 등

    2. 휴대전화: 연락, 업무, 오락 등, 개인 성향 및 용도에 따라 선택, 갤럭시, 아이폰 등, 갤럭시 폴드의 경우 아이패드 미니 등을 대체할 수 있다.

    3. 노트북: 업무, 학업 등, 태블릿PC로 대체 가능한 경우 휴대할 필요가 없을 수도 있다. 자기 용도에 맞는 성능, 화면 크기, 무게 등을 고려해서 선택, 자주 휴대할 계획이면 1kg 내외의 노트북을 고르는 것이 좋다. 충전기 휴대의 편의성을 위해 C타입 단자로 충전되는 것을 고르는 것이 좋다.

    4. 태블릿PC: 가방의 무게를 줄이려면 노트북과 태블릿PC 중 택일하는 것이 좋으나 다른 용도(앱)로 사용하거나 태블릿PC를 보조 모니터, 자료 참고용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영상 감상, 웹 브라우징, 전자책 독서 등, 용도에 따라 크기를 선택, 갤럭시 노트북과의 연동, DeX 활용, 안드로이드 시스템의 이점 활용 등의 구체적인 목적이 있는 게 아니라면 아이패드 추천(아이패드도 Duet이라는 앱을 쓰면 윈도우 노트북의 보조모니터로 쓸 수 있다.), 12.9인치가 필요한 게 아니면 대부분의 사용자는 에어로 충분하다. 전자책으로 독서를 많이 한다면 전자책 단말기를 추가할 수 있다.

    5. 저장장치: 자기가 하는 일에 따라 종류와 크기 선택, USB 메모리, 외장 SSD 등,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장치의 저장 공간이 충분한 경우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지만 장치 간의 데이터 이동이 필요한 경우 유용할 수 있다.

    6. 이어폰/헤드폰: 외부에서 민폐를 끼치지 않고 자기만의 세상에 갇히기 위해 필요하다. 자기 귀에 편한 것으로 ANC(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지원 여부, 가격 등을 고려하여 선택, 헤드폰을 쓰는 경우 상황에 따라 쓸 수 있도록 이어폰을 같이 가지고 다니는 것도 괜찮다. ANC 성능이 괜찮은 이어폰을 쓴다면 헤드폰이 필요 없을 수도 있다.

    7. 충전기: 여러 기기를 쓰는 경우 최대 출력 65W 이상의 GaN 멀티 충전기 추천, 주 케이블은 100W 이상 지원하는 충분한 길이의 것으로 쓰는 것이 좋다. 그 외 기기의 수, 동시 충전 여부, 단자의 종류 등을 고려해 보조 케이블도 준비한다.

    8. 물병: 텀블러, 보온병, 살균 물병 등, 자신이 주로 마시는 음료의 종류와 온도 등에 따라 선택, 수분 공급은 중요하다.

    9. 그 외: 지갑, 필기구, 열쇠고리 등

Designed by Tistory.